본문 바로가기
▶ 자격증 이야기

[경북 중장비 직업 전문 학교] 지게차, 굴삭기 자격증을 준비하다

by Volkan 2020. 7. 9.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쏠스토리 ; Spin Off의 Volkan 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내일배움카드] 발급 했어요..!!
오늘은 카드를 이용해서, 자격증 공부를 시작 합니다!!

※ 그전에 저의 스토리를 알고 계시나요~?ㅎㅎ
저는 한 동안 터키에서 생활을 하다가 한국에 입국 했고, 아직까지 터키에 제 짐이 있는 상황이에요..ㅠㅠ
(터키 관련 포스팅은 쏠스토리 ; Reboot를 확인해 주세요)


왜 지게차 & 굴삭기 운전 기능사?

9월 쯤이면... 코로나가 잠잠해 질까요?
➡️ 그런 막연한 희망을 안고 터키에서 돌아올 때, 왕복 티켓을 구매 해버렸다.

9월에 다시 돌아가야 하니까... 그 전에 뭐라도 배우거나 돈을 버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래는 "전기 기사 자격증"을 따고 싶었지만,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서 따려고 하니 공부하는 기간이 너무나도 길었다.
관심 있던 태양열, 신재생 에너지 관련된 부분도 국가 전략 사업에 속하기 때문에 공짜로 공부는 할 수 있지만, 6개월 이상이 걸렸다.

하는수 없이 제일 빠른 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지게차 & 굴삭기 운전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북 중장비 직업 전문 학교

공부하는 곳을 선택 할 때 중요한 것은
1. 수업의 질
2. 집에서 거리
3. 취업 연결 가능성
이런 것들이 나에게는 중요했다.

• 수업의 질이 좋아야 자격증을 딸 수 있다고 생각을 했다.
• 집에서 거리가 멀면 통학 거리가 멀어 그만큼 시간이 소요되며, 차비가 많이 들게 되니까!

그리고 자격증은 사실 한국에서 보다는 호주에서 사용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에 시작을 하였다.


대구 시내는 나가는데 매번 차비가 드니까... 경산 버스 터미널에 있는 경북 중장비 직업 학교를 선택하게 되었다.


■ 학원 등록
1. 내일배움 카드 발급 후 학원에 전화를 해서 전화 등록
2. 학원 수업 시작일 전 학원 방문하여 수강료 납부.

국가에서 지원을 받아 배우는 것이지만, 자가 부담금이 발생한다. (약 45만원 정도)
(취업성공패키지1 이라는 프로그램을 하게 되면, 공짜로 수업이 가능하지만 이 부분은 고용 지원 센터에 연락)


☆ 수업 전 알아둘 상황(중요)

- 자격증은 학원서 따는 것이 아님 (국가고시 치러 가야 함)

학원만 다니면 떡하니 자격증이 나오는 줄로만 알았다ㅎ;;;;
근데 학원 등록 후 날마다 학원에서 오는 문자... 굴삭기 & 지게차 자격증 필기 시험이 언제라고 알려오는 문자.

'학원 시작도 안했는데, 필기를 내가 따야 하나?' 라는 생각에 학원에 문의 전화.
➡️ 필기 시험은 수업도 안듣고 쳐도 되고, 학원 다니면서 쳐도 된다고 한다.

그렇게.... 굴삭기의 "굴"자, 지게차의 "지"자도 모르는 나는 수업날이 되도록 기다리기만 했다.


또 다시 스무살~?!

오랜만에 "학원"을 찾아가는데... 조금은 설레기도 했다.

설마 나 말고는 다들 지게차에 일가견이 있지 않을까? 약간의 설레임...
학원에 가서 책 2 권을 받았다. (공짜로)

앞으로 1주일 간은 경산 시외버스 터미널 옆의 학원에서 필기 공부를 하고, 그 뒤론 실기 연습을 하게 된다고 한다.

☆실기는 경산 시장이 아니라.... "남천"에서 진행..ㅠㅠ


날마다 나눠주는 모의고사.
이론을 아는게 없어서 문제를 풀면 30~40점 겨우 나온다.

날마다 받은 문제를 보고 또 보고... 답을 외워야지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는 않은 이 느낌...ㅠ

시험은 또 언제 쳐야 하는지 참......



지게차 & 굴삭기 자격증을 위한 고군분투하는 포스팅은 이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