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격증 이야기/[완] 방과후 지도교사

인강으로 방과후 지도교사 자격증 취득

by Volkan 2020. 8. 13.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쏠스토리 ; Spin Off의 Volkan 입니다.

오늘은 그 동안 제가 준비하여 온 방과후 지도교사 자격증 합격 후기 스토리 입니다. (민간자격증이에요)

글 순서

• 나는 왜 방과후 지도교사를 취득했나?
•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 자격증 신청 완료


{나는} 왜 방과후 지도교사 자격증을 땄을까?

길고긴 저의 인생 스토리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대학교 전공이 물리 교육학과. 그리고 복수 전공으로 공통과학교육을 공부 하였어요.

그래서 국가에서 인정하는 <2급 정교사 자격증> 을 소지하고 있는 나란 남자...!!
교직에 직접 몸을 담은 적은 없고, 국립 과학 박물관에서 무기계약직 강사 생활을 한 적이 있어요.

그리고 마침.... 인스타에서 공짜 교육 포스팅을 봅니다. ⬇️

공짜라고 하니.... 듣고 생각해봐도 되겠네~?!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됐어요.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자격증은 100% 인터넷 강의로 이루어 졌기에... 수업을 듣는데 전혀 부담이 되지는 않았어요.

한국 교육 검정원 사이트에 가서 가입을 하면 되더라구요.
Kefe.co.kr

회원 가입란 추천인에 "대구"라고 써야 한댔는데, 실수로 까먹고 넘어갔지만, 여전히 수업 신청은 공짜로 했어요..ㅋ

방과후지도교사 외에도 다른 수업들도 공짜로 신청이 가능해 일단은 신청하고 수업을 듣고 있는 중이에요.

방과후 지도교사는 총 25개의 강의로 되어있고, 2배속으로 수강신청도 가능했어요.
그래서 하루에 3~5개 정도의 인강을 들었답니다.


자격증 취득은 인터넷 강의를 들은 후 약 30문제 정도의 시험을 보고, 60점이 넘으면 합격이에요.

저는 잠이 오지 않은 새벽 4시에 시험쳤고, 73점으로 합격 했답니다...!!! (점수가 자랑은 아니지만 60점만 넘으면 합격이니까....)


자격증 신청 : 공짜 수업의 이유!!!

국가 자격증이든 민간 자격증이든 어쨌든 자격증이고, 이게 있으면 실제 방과후 교사로 활동도 가능해 질수 있기에... 자격증 발급을 받는게 좋겠지~?!

자격증 발급 가격이 인강 포함 가격인 듯...

국가 자격증이 발급하는데 한 3만원 하면 되는데....
민간은 가격이 좀 많이 비싸네요..ㅠ

전 1급이 무조건 좋은 줄 알고 시작했는데...ㅠ

어쩔수 없이 눈물을 머금고 카드결제 해버렸어요...!

아마 다음주엔 방과후 지도교사 자격증도 받을 수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