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격증 이야기/각종 교육 관련

무역영어 1, 2, 3 급 시험 정보 (시험일정 시험장소 시험 접수비)

by Volkan 2021. 4. 5.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쏠스토리 ; Spin Off의 Volkan 입니다.

무역 회사 취업을 위해서 준비해야 할 시험이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무역영어 1급. (2급, 3급은 회사에서 안쳐준다고 하네요. 없는것 보다는 낫겠지만)
그리고 다른 하나는 국제 무역사 자격증. 

오늘은 이 무역회사 취업을 위한 자격증 시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무역 영어? 국제 무역사??

무역 영어가 먼저일까 국제 무역사가 먼저일까? 이 부분은 말이 많지만, 결론은 둘 다 필요한 것이 맞다. (일반적인 회사의 입장에서) 

조사한 결과,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국제 무역사를 먼저 공부할 것을 권하지만, 대부분의 시험 응시자들은 무역 영어를 먼저 하는 것이 더 낫다고 한다. 

왜???

왜냐하면, 무역영어(3과목 : 영문해석 영작문 무역실무)에서 무역실무 부분이 국제 무역사의 일부에 속하기 때문에 먼저 얕게 공부를 한 뒤, 방대한 양의 국제 무역사 공부를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영어 또한 국제 무역사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 (반대로 방대한 양을 공부하면, 자동으로 무역영어의 실무 부분은 공부를 한게 된다.) 

아무래도 비전공자들이 시험을 치는 경향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가볍게 무역영어를 먼저 하고, 그 뒤에 국제 무역사 시험을 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 같다.

 

 

2. 무역 영어 1급 상세내용 (시험시간 검정수수료 자격증 발급비 시험 장소)

무역 영어는 1급, 2급, 3급이 있지만, 그냥 무조건 1급을 쳐야한다. 2급, 3급은 회사에서 인정도 해주지 않는 그런 자격증.

영문해석 영작문 무역실무 각 과목이 25문제로 총 75문제를 90분 안에 치뤄야 한다.
(시험 시간 동안 화장실 갈 수 없고, 쉬는 시간 없이 한 번에 치뤄진다.)

100점 만점에 평균 60점을 넘으면 합격이 되지만, 과목당 과락점수 40점이 있다는 것을 꼭 알아야 한다~!!!!

검정수수료는 29,000원 + 인터넷 접수 수수료 1,200원 = 30,200원
자격증 발급비 온라인 신청시 3,100원 + 우편신청 등기우편료 2,800원 = 5,900원

신청은 상시 시험으로 4일 전까지 신청을 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전국의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필기 시험이 치뤄지게 되고, 보통 1주일에 2번의 시험 (대구의 경우 일요일 & 화요일에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전국 시험장 접수 가능한 곳(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파주, 광주하남, 안산, 수원, 안양과천, 부천, 성남, 경기북부, 평택, 화성, 용인, 춘천, 강릉, 청주, 충주, 세종, 대전, 충남북부, 당진, 전주, 익산, 광명, 경기동부, 고양, 목포, 순천, 구미, 안동, 경주, 경산, 김해, 창원, 진주, 울산, 양산, 제주)

일요일은 오전 9시 20분에 첫 시험이 있고, 화요일의 경우 오후 1시 20분부터 시험이 이루어진다. (지역별로 상이)
하루에 3~4회 정도의 시험이 이루어진다.

시험 결과는 익일 발표가 이루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원서접수 또한 대한상공회의소 웹사이트에서 이루어진다. (아래 링크 참조)

대한상공회의소 사이트 ( license.korcham.net/ )

자격증 시험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최대한 많이 맞추는 것이 아니라, 컷트라인만 넘기는 것임을 꼭 명심해야 한다. (과락없이) 평균 100점을 맞으나, 평균 60점을 맞으나 결과는 자격증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과감히 포기할 부분은 포기하고, 찍을 부분은 찍어서 평균 60점만 맞으면 된다는 말~!!!!

 

보통 비전공자들도 준비 기간은 약 1달 정도 잡고 공부를 하면, 붙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무역영어를 위해서 인터넷 강의는 듣지 않아도 될 듯 하다.

증명사진이 JPG 파일로 필요하니, 꼭 파일로 저장해 두도록~!!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